공지사항

공지사항

[김기원편입기숙] 편입 vs 재수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1-09-10 01:06
조회
55
좋은 학교를 가기 위해 많은 분들이 재수와 편입 사이에서 고민하실텐데요

오늘은 재수와 편입의 장단점에 대해 말해볼게요

<편입>



★ 장점:

-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.

편입은 기존의 대학교에서 2학년까지 마치고 바로 3학년으로 들어갈 수 있기때문에 본인이 학교를 다니면서 준비한다면 시간낭비 없이 바로 학교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~


- 영어, 수학만!

편입은 수능과 달리 영어와 수학만 공부하면 됩니다. 따라서 수능에 비해 공부량에대한 부담감은 좀 덜합니다.


- 대학 공부와 직접적 영향

편입을 위해 공부한 영어와 수학이 대학 전공공부를 할 때 직접적으로 영향이 있어요!

편입 시험이 난이도가 높아 이를 열심히 공부한 사람들은 대학에서도 쉽게 고득점을 하는 경우가 많답니다!

실제로 제 주변에도 편입으로 오신 분들이 높은 학점을 쓸어가는 모습이 자주 보인답니다!


★ 단점:

- 경쟁률이 상대적으로 높다.

편입은 각 학교와 학과에서 티오가 나면 들어갈 수 있기에 매 해 경쟁률도 다르고, 뽑는 인원도 많지 않습니다.

따라서 수능에 비해 경쟁률이 높습니다.. 하지만 지원자들 중 허수가 많아 실제 경쟁률은 그 정도로 높진 않아요..ㅎ

 

<재수>



★ 장점:

- 경쟁률이 편입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다.

편입은 각 학교와 과의 티오에 따라 자리가 나고 그마저도 수가 적기 때문에 경쟁률이 상당합니다. 반면 수능은 많은 인원이 지원하고 많은 인원을 뽑아 경쟁률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.


- 고등학교에서 해오던 공부를 다시 하기때문에 낯설지 않다.

수능준비를 하신 분들은 재수를 할 때 배웠던 것을 다시 준비하는거라 공부하시기 더 수월합니다.


- 1학년부터 동기들과 생활해 학교생활을 즐길 수 있다.

편입은 3학년으로 들어가 저학년때 동기들과의 추억을 쌓기 어렵지만, 재수는 1학년부터 다닐 수 있어 동기들과 새터, 엠티 등 다양한 추억을 쌓기 쉽겠죠?



★ 단점:

- 1년의 시간이 허비된다.

재수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되는데요, 재수를 하면 현역들보다 1년 늦게 학교에 입학합니다. 특히 남성분들은 군대도 가야하기에 재수로 허비하는 1년이 더 크게 느껴지실 수 있어요..ㅠㅠ


- 많은 과목을 공부해야한다. (국어, 수학, 영어, 탐구, 한국사 등)

꾸준히 수능공부를 하지 않은 분들은 재수하면서 처음 공부하시면 너무 많은 과목에 지칠 수 있어요... 수능은 국수영탐2 이렇게 최소 5과목은 잡고 가야하니까요ㅠㅠ



이렇게 오늘은 편입과 재수의 특징들에 대해 알아봤어요

각자 본인에게 유리한 시험을 준비하는게 좋겠죠?



편입을 결정한 당신!!

김기원편입기숙학원이 돕겠습니다!

궁금하신 점은 언제나 문의 주세요~~

전체 0

전화상담 031-637-8422

카카오톡상담
오시는길
문의하기
합격수기
▲ TOP